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단양 맛집 박쏘가리 매운탕 구경시장 주차 내돈내산 후기

맛집 추천

by Goooooodies 2023. 8. 26. 06:30

본문

반응형

단양 맛집 박쏘가리 매운탕 구경시장


단양에서 블루리본을 받은 맛집이 있다해서 찾아간 곳. 단양 맛집 박쏘가리 매운탕입니다 :)
바로 앞에 남한강뷰가 멋진, 단양 구경시장 앞쪽에 위치한 곳이예요.


충북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85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0시 - 21시
라스트오더 19:30

 

 

박쏘가리 주차장

박쏘가리집 바로 앞은 주차장이 넓찍이 있습니다. 여기가 구경시장 근처라서 앞에 무료로 운영되는 공영주차장이 잘 되어있어서 주차 걱정 없이 편히 다녀올 수 있게 되어있어요^^


단양 맛집 박쏘가리 매운탕 입구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입구에는 마늘떡갈비가 적혀있더라구요
그래서 들어갈때 어? 여기 매운탕집 맞지..? 하면서 들어갔는데, 여기 입구 맞습니다 ㅎㅎ


단양 박쏘가리 원산지 표시

쌀과 배추, 쏘가리, 송어, 메기, 잠고기 모두 국내산을 사용합니다


단양 맛집 박쏘가리 매운탕 좌석

내부에 좌석이 진짜 많아요!
그래서 단체로 가셨을때도 드시기 편할 것 같습니다.
저희가 갔을때는 완전히 이른 아침이라 거의 첫 손님으로 갔는데 점심시간 다가오자마자 사람들이 밀려들어 옵니다. 단체로 가시면 예약하고 가시면 좋은 자리(에어컨 빵빵~ 히터 빵빵히 나오는 자리)로 안내해주시더라구요^^~

이렇게 룸도 있어요 !

단양 맛집 박쏘가리 매운탕 좌석

단양 맛집 박쏘가리 매운탕 메뉴판


쏘가리매운탕(2인) 80,000원
메기매운탕(2인) 50,000원
+ 매운탕에 공기밥은 1공기당 1,000원 추가

떡갈비 정식 20,000원
더덕구이 정식 20,000원
===기타메뉴===
도토리묵무침 10,000원
도토리전 10,000원

단양 박쏘가리 매운탕 반찬

와.. 반찬 가지수가 12첩입니다.
반찬이 하나하나 다 맛있어서 매운탕 먹기전에 기대가 되더라구요. 전주 여행갔을때 반찬이 다 맛있다고 느꼈었는데, 이 집 반찬들이 그런 느낌을 주었습니다 ㅎㅎ

드디어 주인공 매운탕!
비쥬얼 좋죠?

밥도 1공기씩 추가해서 먹었어요
밥은 일반 쌀밥이 나옵니다 :)

조금 기다리니, 매운탕이 끓었어요

박쏘가리 매운탕 맛 / 내돈내산!

처음 먹을때는 무가 다 익지 않을때 먹어서 맛이 별로 안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푹~ 익혀서 먹으니 진짜 맛있었습니다! 다만 고춧가루가 매운지 먹을때는 몰랐는데 먹고나서는 조금 속이 아프다..? 느낌이 들더라구요 ㅠ_ㅠ(진짜 찐 솔직후기 ㅎㅎㅎㅎ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그래도 진짜! 먹을때만큼은 맛있게 먹었어요
2인분 시키면 쏘가리가 3마리? 정도 들어가는 것 같아요. 생각보다 쏘가리가 많이 들어가진 않습니다.

그래도 저는 쏘가리라는 생선을 처음 먹어보는 날이라 기대했는데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만약, 다음에 간다면 메기매운탕을 시킬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쏘가리가 단양에서 유명해서 먹어본 것이지만, 같은 양념에 같은 매운탕을 먹는다면 저는 메기!!를 먹겠습니다 ^^

메뉴고르실때 참고하세요 ㅎㅎ 찐 솔직후기

박쏘가리 매운탕 후기

위의 후기들 모두 공감가는 후기예요! 별점 1점부터 별점 5점까지...! 장점은 정말 밑반찬이 12첩 반상으로 많이 나온다, 주차가 편하다, 가게 넓다~
단점은 고기맛보다 양념맛이다, 먹고나선 좀 배가 아팠다................... ^^.........

단양여행 가시는분들께
도움이 되는 후기면 좋겠습니다 ㅎㅎ
그래도 저는 한번쯤은 가보면 좋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 블루리본 받았다고 기대하지 마세용~~~ㅎ

 

단양 또 가볼만한 곳

 

단양 구경시장 맛집 너마늘위한 치킨

단양 구경시장 맛집 콜라 무료로 받는 꿀팁공개 ^^ 너마늘위한치킨 단양 여행가면 무조건 간다는 단양 구경시장입니다. 여기 처음 가봤는데 시장이 활기차고, 먹거리도 많아보였어요. 가끔 줄서

happyeasybaking.tistory.com

특히 진짜 찐 강추는 여기! 단양 카페산 :)

 

단양 카페산 카페 추천 이영자 맛집 또가고싶은 집

단양 카페산 카페 추천 이영자 맛집 이번 집으로 이영자님의 맛집은 완전히 신뢰하게된.. 단양 카페산 소개합니다. 여기는 베이커리도 맛있지만 진짜, 단양 명소랍니다. 하늘에 맞닿은 듯한 카

happyeasybaking.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