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억대 소득의 비법 : 잠재력은 어떤 상황에서 발현되는가?

나는 반드시 부자가 된다

by Lucky Cherry 2023. 2. 7. 23:11

본문

반응형

나는 안돼! 라는 생각에 갇히면?

200-300만원 소득에서 억대소득으로 가는 방법

나의 무의식을 점검해보자

1. 나는 나의 '업' 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는가?

2. 내가 돈을 많이 벌려면 어느 곳에서 일해야하는가? > 대형학원?

보험설계사로 일하시던 학생의 아버지는 200-300만원을 버는 분이셨다. 이 분과 함께 세운 목표는 '억대 소득'이었다. 항상 마음속으로 억대 소득을 바라고 있기는 하셨지만, 실제로 200-300만원 정도를 버는 정도였다. '업'에 대한 이해화 지식수준을 점검해보았다.

1. '업'에 대한 이해

선행되어야할 지식이 없는 상태로 업을 오랜 시간 지속하다보니 매너리즘에 빠지고, 지엽적인 노력만 하게 됨으로 써 성과가 좋지 않았던 것이다. 보험설계사는 고객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돈에 대해서 밝아야하며, 고객의 돈을 모으거나 지키거나 불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식을 갖추어야한다. 당연한 이치다.

그러나, 대부분의 보험설계사들과 마찬가지로 돈이 어디에서 벌생하고 돈을 왜 벌어야하는지, 돈을 어떻게 벌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하지 못했다.

선행되어야하는 본질적 지식이 내면화 되지 못한 상태였다.

이 상태로는 고객들에게 당당할 수도 없고, 전문성을 갖춘 사람이라는 느낌도 줄 수 없다.

2. 보험설계사라면 고액자산가인 고객을 만나야, 더 큰 보험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고, 수당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그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 친구나 가족을 소개받을 수도 있으니 여러모로 좋은 일이다.

그런데, 이분의 고객 중에는 고액자산가가 단 한명도 없었다. 이유가 무엇일까?

> 오랜기간 보험설계사로 일해 오신 분께서 고액 자산가를 고객으로 들면 좋다는 것을 모를 리는 없다. 분명히 알고 있지만 고액자산가를 만난다는 것을 상상할 수 없는 마음 상태가 문제였던 것이다.

  • 엄청난 부자가 나같은 사람을 만나주겠어?
  • 이미 대단한 설계사들과 계약을 많이 했겠지.---> 이런 생각들은 자격지심을 갖게 한다.

그러면서 부자를 고객으로 만들어내는 상상은 절대로 할 수 없게 된 정신 상태로 살아간다. 어떤 사람의 무의식적 생각은 더욱 가관이다.

  • 부자란 더러운 방법으로 돈을 번 족속이야! 내가 돈 벌려고 그런 자들까지 상대해야하나? 관두자.

삐딱한 생각을 갖고 자신을 안타까운 방식으로 위로하기도 한다. 부자 만나기를 두려워하는 자신의 심리상태를 바꾸지는 못하고 제대로 행동하지 못하는 자신을 합리화하는데 바쁘다.

사실 이분도 그랬다. 정말 고액자산가를 만나게 된다면, 그 후에는 어떻게 말을 트고 무슨 이야기를 나눠야하는 지에 대해서 선행지식을 제대로 갖추지 못하신 상태였기에 성공적으로 계약을 성사시키는 구체적인 상상이나 생각들을 떠올릴 수 없었다.

> 이렇게 된 이유 :

1) 삶과 인간에 대한 통찰 부족(본질적 영역의 지식)

2) 해당지식(자신의 업에 대한 지식)도 온전치 않기 때문이다.

3) 부자 혹은 성공한 사람에 대한 이해가 너무나 부족했다.

그들이 좋아하고, 흥미를 느낄만한 이슈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했다.

4) 또한 '나는 부자가 아니야' 라는 사실을 강력히 의식한 나머지 부자 앞에서만 서면 위축되었고, 만남 자체를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무의식 속에서 그것을 회피하고 있었던 것이다.

------> 2시간씩 5회의 개인상담을 통해, 이분이 기존에 갖고 있던 부정적인 무의식의 생각들을 긍적적으로 바꾸고 삶과 인생에 대한 정확한 지식으로 무장시켜드렸다. 그 후, 바로 억대 소득을 달성하는 설계사가 되셨다.

인간의 잠재력 : 특수한 상황이나 생명의 위협이 느껴지는 상황에서 발휘되는 힘!

이 힘을 생명의 위협이 아닌 상황에서 발휘되게하려면?

자신의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많은 시간을 쏟아부어, 해당 생각과 행동에만 집중하며 살면 발휘된다.

힘든 상황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었을때 잠재력이 발현되기 시작한다!!

인간의 잠재력에 관해 이야기할대 나오는 실화 : 베트남 군인을 피하려는 미군 4명이 엄청나게 무거운 탱크를 손으로 들고 뒤로 후진했다. 도착하고 나서 다시 해보려니 그 탱크는 꿈쩍도 하지 않았다. 고층 아파트에서 떨어지는 아기를 맨손으로 잡아구하는 할아버지 등. 인간의 잠재력에는 무의식에 이렇게 엄청난 잠재력이 존재하며, 이것을 믿고 인정하는 자세이다.

인간은 평소에 생존을 위해서 위에서 언급한 육체적인 잠재력들은 무의식적으로 봉인된 측면이 있다. 인간의 몸을 보호해주기 위해서 힘을 제한해서 일정 정도만 쓰도록 무의식에 설정되어있는 것이다.

또 하나, 인간의 유전자는 60조 개에 달하지만 실제로 On의 상태로 일하는 유전자는 단 10%뿐이다. 나머지는 조용히 잠들어(OFF)있을 뿐이다. 즉, 인체의 유전자는 가지고 있는 기능중 사용하는 것은 켜진 상태/ 사용하지 않는 것은 꺼진 상태로 존재하는데, 결국 인간의 잠재력이란 사용하지 않고 있는 90%의 유전자를 의미하는 것이다.

생각해보라. 당신이 100개의 방을 가졌다면, 평소 생활할 때 100개의 방의 불을 다 켜놓고 살 것인가? 아닐 것이다. 10개의 방 정도만 불을 켜놓고 생활한다. 모든 방의 불을 켤 필요가 없을 뿐더러, 에너지의 효율적인 부분에서도 필요한 것이 아닌 것이다.

인간은 특수한 상황 혹은 생명의 위협을 느끼는 상황에서 자신의 잠재된 힘을 발휘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 분야에서 크게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 특징자신의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많은 시간을 쏟아부어 해당 생각과 행동에만 집중하며 살아왔다는 것이다. 그 과정에서 유전자는 비로소 필요성을 느끼고 충분한 힘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으며 잠재능력도 발휘될 수 있었다.

잠재력을 꺼내는 방법 : 많은 시간 집중! 숙달과정에서의 고통/어려움을 즐겨라

  1. 힘들때마다 나의 좋은 유전자가 활성화 되는 상상을 한다.
  2.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숙달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고통이나 어려움을 받아들이지 않고 피하려고 하는데, 이것이 바로 문제다. 어려운 일이라고 느껴질 수록 그 능력이 현재는 유전자 속에 잠들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그렇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잠재된 능력이 활성화되려면 충분한 시간과 지속적인 자극이 필요하다. 힘든 상황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반복적으로 자극이 주어졌을때, 비로소 우리가 몰랐던 유전자 속의 잠재된 능력이 드디어 활성화 되고 점차 외부로 발현되기 시작한다.
  3. 어렵고 힘들게 느껴지는 일일수록 비활성 상태였던 잠재능력을 깨우는 중요한 과정이 진행되고 있다고 생각하고 그 순간을 기쁘게 받아들여야한다. '고통없이는 결실도 없다. No pain, No gain'는 말을 단단히 새겨넣어라! 이 문장의 가치를 진심으로 느끼고 살아가면 고통은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고 소중한 친구가 된다. * 잠재력은 고통속에서 단련되지만, 그 후에 얻는 보상은 모든 고통을 상쇄할 만큼 달콤하고 큰 법이다.

*반드시 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을 스스로 만들어내는 것! 아주 좋은 방법이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힘든 상황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었을 때 잠재력이 발현되기 시작한다. 이왕 잠재력을 발현시키려면 다른 대안을 제거해버린 상태에서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 정신으로 배수의 진을 칠 수 있는 사람만이 진정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 것이다.

"나는 해낼꺼야" 라는 공수표 남발하지 말기!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을 정도의 충분한 지식이 수반되지 않는다면 소용없다.

4. 마지막! 잠재력을 더욱 잘 발휘하고 싶다면?

항상 일을 할 때 "난 이것을 정말 좋아한다."는 생각과 마음가짐으로 일을 해야한다. 내가 좋아한다고 생각하는 일이라면 나의 유전자도 좋아할 것이다. 진심으로 좋아서 하는 일이라고 믿고 매진할 때 비로소 고난과 어려움도 즐거움이 된다. '남들이 하지 않아서 나는 할 수 있고, 남들이 하지 않더라도 나는 한다.'

남들에게 힘든 것이 나에게는 도전감과 자신감을 주고 그 일을 해내었을 때 더 큰 성취감과 만족감을 가져다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