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토 간식] 저탄수화물 무설탕 달고나 커피 만들기 / 초간단 레시피 :)

본문

반응형

유행이 한 풀 꺾인 달고나커피이지만, 코로나로 집콕생활중에 만들어먹어보고픈 1위 음식이 달고나 커피 아니었나싶다. 초등학교때 학교앞에 달고나 할아버지가 오시면, 그때 그 앞에서 친구들과 쪼르르 앉아서 달고나뽑기 한 번 성공해보겠다고 했던 기억도 나고, 얼마전 유퀴즈 프로그램에서 달고나 장사하시는 분이 나와서 뽑기 눌러주는데에도 성공하는 뽑기도 있고, 실패하게 하는 뽑기도 있다며 만드시는 것을 보고 다시 추억이 새록새록 올라오기도 했다.

달고나는 우리나라 간식인데, 전세계에서 유행할 정도로 유명해진 것을 보면 세상이 참 좁아졌단 생각도 든다. 

달고나 커피는 뜨거운 물에, 인스턴트 커피, 그리고 설탕을 듬뿍넣어 만든 커피이다. 생각만해도 달콤한 이 커피가 저탄수화물 식단에서 허용이 될리가 없다....... 하지만!! 설탕만 0Kcal인 설탕대체제로만 바꾸어주어도 간단하게 키토 달고나 커피를 만들 수 있다.

달콤한 달고나 커피 :)

저탄수화물 무설탕 달고나 커피 재료

 

 매일 두유 99.89 1팩

 매일두유는 설탕 무첨가로 두유액만 들어있다. 자세한 영양성분은 아래 첨부할께요^^_

뜨거운 물 30g

커피가루 (인스턴트 커피) 14g

설탕대체제 (Swerve Sweetner 스워브 스위트너) 45g

 스테비아나 몽크푸르트 감미료도 괜찮지만, 스워브 스위트너가 다른 감미료들과 다르게 쓴 맛이 없어서 이 감미료를 추천한다. 설탕 45g이 필요하면, 스워브도 45g으로 동일하게 사용하면 되는 간편한 설탕대체제이다.  아래 보는 것처럼 제로칼로리, 총 탄수화물도 0g으로 혈당 올라가는것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수 있는 감미료이다. 

 

저탄수화물 무설탕 달고나 커피 만드는 방법

1. 그릇에 커피가루 + 스워브 스위트너 + 뜨거운 물을 넣고 달고나처럼 될때까지 섞는다.

2. 두유를 컵에 붓고 그 위에 완성된 1번을 부어주면 끝!

달달한 맛이 환상적인 달고나 커피다. 물론.. 저탄수화물 식이를 유지하려면 단맛에서부터 멀어져야하지만 가끔 일탈도 필요한 법이니 ㅎ-ㅎ... 만족스러운 맛이다. 

 

만들다보니, 이게 언제부터 인기였나 궁금해졌다.

달고나커피는 올해 1월 배우 정일우가 '신상출시 편스토랑' 프로그램에서 마카오의 히든 맛집을 소개하면서 우리나라에서 유행을 탄 것이라고 한다. 너무 신기한 것은 이게 미국 커피빈 페북에도 히스토리라고 올라오고 메뉴까지 등극한것...ㅎㅎ

미국 커피빈에서 달고나 커피의 역사라며 소개한 글 
달고나커피 커피빈 메뉴 사진

실제로 달고나커피를 커피빈에 가서 주문하면 사먹을 수 있다. 우리나라 돈으로 치면, 7.9달러 = 9692원................ !!? 넘 비싸 ㅠㅠ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시즌 한정판 달고나라떼는 레귤러에 4800원에 판다. (2020년 3월 24일부터 한정판으로 팔고 있다.) 이게 아직까지 파는가 했는데, 일주일전에 친구랑 커피빈에 갔을 때도 메뉴에 있었다. 키토제닉 식단 안하고, 400번 휘젓기 귀찮은 사람들은 커피빈 가서 한 잔 사마시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저탄고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자니, 시중에 키토제닉 커피랑 디저트 카페가 있음 참 편하겠다 싶다. 현재까지 한국에서 저탄고지 식단을 유지하려면 무조건 손수 만드는 음식이 최고다. 아니면, 재료성분을 하나하나 모두 따져가며 엄선한 음식을 주문해서 먹어야한다 ㅠ_ㅠ 귀찮은 사람은 유지하기 어려운 식단...ㅎ_ㅎ..하지만 오늘도 열심히 저탄수화물 생활을 해보련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