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있는 프로틴바 만들기

베이킹을 처음 하시나요?

by Goooooodies 2022. 5. 18. 20:31

본문

반응형

집에 남아도는 프로틴가루들을 어떻게 맛있게 먹을지 고민하다가 프로틴바로 만들어먹어야겠다 생각이 들어 만들게 된 프로틴바예요. 오븐에 굽는 레시피인데, 구워져나오는 순간 엄청나게 고소한 냄새가 나서 레시피로 공유드리면 좋을 꺼 같아 이렇게 레시피를 올려봅니다.



맛있는 프로틴바 만들기

근육을 키워보겠다고 프로틴가루를 샀는데, 물에 타먹어도.. 두유에 타먹어도 맛이 없어서 방치되어있는 프로틴 가루가 있었어요. 여러분도 집에 하나씩 있지 않으신가요? ㅎㅎ.. 그래서 프로틴바로 만들어서 맛있게 먹어보고싶다! 생각하게 되어 만들게 된 프로틴바예요.

수제 프로틴바 만들기




프로틴바 만들기 재료

아몬드슬라이스 50g
해바라기씨 25g
렌틸&퀴노아 뮤즐리 50g
소금 1g
단백질파우더 50g
올리고당 100(식이섬유 35% 이상)
물 40g


재료 중에서 아몬드슬라이스, 해바라기씨, 뮤즐리 등은 집에 있는 견과류와 크리스피한 식감이 있는 오트(귀리) 등을 넣어서 자유롭게 응용하실 수 있을꺼예요! 저는 집에 뮤즐리가 있어서 이걸 활용했어요. 그리고 단백질파우더는 저는 쌀단백질 파우더를 사용했어요. 곡물의 맛이 가득히 느껴지는데, 만들고나니 모든 재료들이 식물성 베이스로 식물성 프로틴바 만들기가 되었네요.

 


맛있는 프로틴바 만들기 레시피

1. 모든 재료를 볼에 넣고 섞어주세요. 저는 아몬드슬라이스, 해바라기씨, 뮤즐리, 단백질파우더까지 모두 넣고 섞어주었어요!


2. 올리고당을 100g 넣어주세요. 올리고당에 식이섬유가 35%이상 함유되었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 먹는 단백질바를 위해서 잘 어울리는 재료라고 생각해요!



3. 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주물러 줍니다.


4. 농도를 조절해주기 위해, 물을 40g을 넣어주세요. 프로틴 파우더마다 물을 흡수하는 양이 다르기때문에, 우리 집에 있는 프로틴파우더 특성에 맞게 10g씩 물을 넣어주면서 한 덩이로 뭉쳐질때까지만 넣어주시면 되요.


5. 이제, 오븐 트레이를 준비해주시고 위의 반죽을 모두 넣어주고, 평평하게 잘 눌러 펴주세요.





6. 오븐을 160도로 예열해주시고, 예열을 마치면 150도로 낮춰주세요. 그리고 30분간 구워줍니다. (오븐 온도가 너무 높으면 다 타버려요. 오븐 온도는 140-160도 사이로 조절해주세요. 밀가루가 들어간 빵이나 쿠키는 더 높은 온도에서 굽지만 프로틴파우더가 들어간 반죽은 조금 낮은 온도에서 구워주셔야 해요)



7. 식히기
오븐에서 색이 예쁘게 나면 꺼내주시고, 완전히 식을때까지 식혀주세요.

오븐에서 구워져 나온 프로틴바


8. 식히고 바로 자르려니...부서지기에, 냉동실에서 2시간 정도 얼려주었어요


냉동실에서 얼린 뒤 자른 프로틴바
9. 프로틴바 만들기 완성 :)

오독오독 씹히는게 많고 구수한 미숫가루 느낌같은 곡물향이 가득한 프로틴바가 완성되었어요 ㅎㅎ
집에 프로틴 파우더가 남아있다면 만들어두시고 하나씩 꺼내드시면 좋을꺼 같아요. 학교갈때나, 직장갈때 하나씩 싸서 들고다니기 좋은 프로틴바 만들기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