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봉골레 파스타 스파게티 만들기 _해물 파스타 소스

간단한 집밥요리

by Goooooodies 2023. 2. 19. 20:36

본문

반응형

봉골레 파스타 스파게티 만들기

안녕하세요 :) 제가 자주 해먹는 봉골레 파스타 레시피를 공유합니다.
저희 남편은 면 러버예요. 면을 정말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파스타를 너무너무 좋아해요.
이 레시피는 남편에게 별 5개를 받은 레시피랍니다 ^^

봉골레 파스타 & 봉골레 스파게티

진짜 맛있는 봉골레 파스타 재료

통마늘 5개
청양고추 2개 - 페페론치노 대체
냉동해물 (조갯살) 한 주먹정도
올리브오일
파스타면 (약 100g)
맛소금
치킨스톡
[옵션] 트러플 머쉬룸 소스 - 안넣어도 되지만, 넣으면 맛이 극강




봉골레 파스타 소스 만들기 1_ 먼저 마늘 & 고추를 편 썰어줍니다.

봉골레 파스타 소스 만들기 2_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마늘과 고추를 넣어주세요

저는 집에 페페론치노가 없어서 청양고추를 사용했어요.
사실 청양고추를 사용한 게 더 매력있고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
페페론치노 사놓으면 쓸 곳이 양식뿐이니, 이렇게 청양고추로도 만들어보세요 ㅎㅎ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3_ 냉동해물을 꺼냅니다

진짜 바지락이나 조개를 사면 더 좋겠지만, 저는 해감도 귀찮고.. 관리도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냉동으로 된 해물모듬을 사용했어요!

봉골레 파스타 소스 만들기 4_ 마늘이 어느정도 노릇~해졌을때, 냉동해물을 투하! 해주세요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5_
이때부터 넓은 팬에 파스타 면을 익혀줍니다

파스타 면은 여기 냄비에서 약 6분만 삶아준뒤,
위에 마늘&고추&해물 소스로 넣어 약 5분더 삶아줄 거예요
그러니 타이머를 먼저 '6분'만 맞춰주세요!

봉골레 파스타 소스 만들기 6_
그새 냉동해물이 다 놓고,
이렇게 소스가 만들어집니다
여기에 맛소금 반 티스푼 & 치킨스톡 반 티스푼을 넣어주세요

봉골레 파스타 소스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7_
이제는 소스에
아까 삶았던 면을 넣어 익혀줍니다
면수도 1스푼 떠넣어주세요

파스타 면을 그냥 맹물에만 10분넘게 삶아버리면, 나중에 소스랑 면이랑 따로 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면을 5분정도 익힌 다음, 소스에 넣어서 약 6분을 더 졸이듯이 끓여주었어요
이렇게 하면 마늘과 고추 & 해물의 맛이 면에 잘 스며들어서 훨씬 맛있는 파스타가 됩니다.

봉골레 파스타 소스 만들기 8_
비장의 무기!
머쉬룸 트러플 소~스 1티스푼 넣기


이거....넣는 순간, 진짜 감칠맛 대폭팔합니다~
근데 이거 꼭 넣지는 않아도 되요.
사실 이걸, 마트에 가서 너무 맛있을것 같아서 집어왔다가 왕창! 넣고 만들어본 적이 있었는데요
그러면 저희 집 입맛에는 안맞더라구요 ㅠ_ㅠ 처치곤란.. 이었던 이녀석이!
파스타에 넣으면 진짜 무진장 맛있어집니다 ㅎㅎ~

비장의 무기! 머쉬룸 트러플 소~스
이거 딱 위의 만큼만 넣어주세요!
사진이 커보이지만, 커피 티스푼 정도입니다 ^^!

봉골레 파스타 만들기 9_ 이제 끝! 올리브오일만~ 후루룩 넣어줍니다~

봉골레 파스타



봉골레 파스타 스파게티 만들기

봉골레 파스타
봉골레 스파게티

이거 장담하는데, 정말 맛있어요!
특히 바지락 손질할 일도 없고 간단해서 정말 자주 만들어먹는 레시피입니다
이거 만들어 놓으면.. 남편이 더 달라고 ㅎㅎㅎ 찾더라구요
다음엔 더 많이 만들어주려구요 :)


봉골레 파스타 스파게티 완성


봉골레 파스타 싹싹 비웠다..

봉골레 파스타 저도,
남편도 싹 비웠네요 ㅎㅋㅋ
너무 맛있으니까 꼭 해드세요!


봉골레 파스타 스파게티 만들기 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