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양념장 제육덮밥 아하부장

간단한 집밥요리

by Goooooodies 2023. 4. 30. 11:59

본문

반응형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맛 보장


제육볶음 집에서 95,000원/4인분 레시피!
라고 아하부장 유튜브를 보고 만들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백종원 아저씨 레시피보다
이 레시피가 더 좋더라구요 ㅎㅎ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 입니다
저는 2인이 먹을예정이라 기존 레시피에서 2인분으로 바꾸어 계량했어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재료

(2인분 기준)


  삼겹살 300g, 청양고추 1개, 생강가루 조금
   양파 100g(양파 반개), 쪽파(or대파) 30g
   참기름 1큰술, 통깨 약간

   * 원래 레시피에는 새송이버섯 1/2개, 말린 표고버섯 1개를 더 넣어주어야 합니다 :) 저는 집에 없어서 생략했어요


1.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소스 만들기

미원 1/2ts, 설탕 1/2TS, 후추 1/4ts, 강황 1ml(옵션),  
까나리액젓 1/4Ts, 간장 1/4Ts, 굴소스 1/4Ts, 미림 1/2Ts,
올리고당(물엿) 1/2Ts, 식용유 1Ts, 갈아만든 배 2큰술,
고춧가루 1Ts,  다진마늘 1큰술, 고추장 1/2큰술, 쇠고기 다시다 1/2Ts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와.. 소스 재료엄청 많죠?
저도 있는 것으로 넣었는데,
여기서 특별함을 더해주는 재료가
"강황"이래서 저는 강황을 넣어주었습니다!

아하부장님이 1~3일 숙성시키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저는 그냥 만들었어요! ㅎ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2. 제육볶음에서
빠질 수 없는 삼겹살! 300g 입니다.
저는 썰 필요 없이,
대패삼겹살을 이용해서 만들었어요.
그냥 삼겹살을 쓰시면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3. 청양고추 1개, 생강가루 조금
   양파 100g(양파 반개),
쪽파(or대파) 30g를 준비해주세요
(양파가 없어서 양배추로 대체 ㅎㅎ)

 

쪽파 30g이 꽤 많죠? ㅎㅎ
저울 없으신 분들은 사진 참고해서 준비해주세요 ㅎ~
 

4. 삼겹살에 만들어둔
소스를 버무려줍니다.

잘 버무려진 제육볶음 삼겹살 !

이걸 양념에 재워놓고
하루에서 3일정도 숙성시키면
더 맛있다고
하네요 :D
하지만.. 저는 시간관계상
버무려주고 바로 먹었습니다 ㅎ

 
 

5. 자, 이제 불을 올리고,
물 3숟가락, 생강가루,
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고기의 수분이 어느정도 날아가고, 노릇~하게 익게 해주세요
그러면 더더욱 맛있어진다고 하네요

 

6. 준비해둔 야채들을 넣어줍니다

 

 

 

 

7. 마지막 쪽파까지 송송!

 

8. 마무리로 참기름과 통깨
솔솔~ 뿌려주면
제육볶음 만드는 법 완성!

 

와..이거 진짜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인정이에요.. ㅠ-ㅠ
진짜 맛있음!
다시 만들 의향

 

이렇게 먹어도 맛있구...

 

제육덮밥으로 먹어도 맛있어요!!

 

제육덮밥만 있으면
환상적인 식사죠? ㅎㅎ

제육덮밥 황금레시피


  

제육볶음 만드셔서
맛있게 드세요 :D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양념장 제육덮밥

 

 

마파두부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두반장 없이

마파두부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가끔 마파두부 당기는 날 있으시죠? 저는 특히 날씨가 흐릿~하면 마파두부가 당기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마파두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마파두부 만드는 법 맛

happyeasybaking.tistory.com

 

 

고구마 압력솥에 찌기 압력솥삶기 시간

고구마 압력솥에 찌기 [손가락 3개크기 고구마 약 10개분량] 고구마는 일반 냄비보다 압력솥에 찌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예요 시간도 단축되고, 더 맛도 있으니까요^^ 그냥 냄비에 고구마 익히려

happyeasybaking.tistory.com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2인분 만들기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2인분 만들기 왕초보도 할 수 있는 초간단 버전 근데 파는 것보다 맛있는 (୨୧ ❛ᴗ❛)✧ 맛 보장 ★★★★★오늘은 초간단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을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happyeasybaking.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