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파두부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두반장 없이

간단한 집밥요리

by Goooooodies 2023. 4. 22. 13:41

본문

반응형

 

마파두부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너무너무 맛있었던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가끔 마파두부 당기는 날 있으시죠?
저는 특히 날씨가 흐릿~하면 마파두부가 당기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마파두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마파두부 만드는 법

맛있게 만들러 같이 가보실까요?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재료
(2인분)

대패삼겹살(돼지고기)
당근 1/2개

대파 1줌
다진 마늘(1TB)
생강가루 조금

간장(1/2TB)

설탕 1/2TB
후추 조금

물 한 컵(240ml)
치킨스톡(1/2TB)

굴소스 1TB
고추장 1TB
(파슬리가루 2TB)

전분(1/2TB)+물 1TB

두부 1/2모
(두부는 요리 시작전, 아래처럼 미리 썰어두세요^^~)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1. 먼저, 손질한 재료들을 잘 볶아줄거예요
  저는 대패삼겹살과 먹기좋게 자른 당근을 기름에 잘 볶아주었어요 !

  대패삼겹살은 기름이 많이 나오기에, 따로 기름을 두를 필요가 없지만 돼지고기의 살코기만 사용하실 경우 식용유 1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D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2. 재료를 볶는 동안, 다른 재료들을 미리 준비해봅니다. 
대파 1줌, 다진 마늘(1TB), 생강가루를 미리 준비해두었어요.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3. 양념도 미리 만들어 볼까요? ^^ 
간장(1/2TB), 굴소스 1TB, 설탕 1/2TB, 후추 조금을 섞어줍니다.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4. 당근과 돼지고기가 노릇하게 잘 익었다면,
    여기에 고춧가루 1TB을 넣고 고추기름을 내줍니다.
     색깔이 빨~갛게 변했다면 좋아요 (약 20초 정도만 볶아주어도 금방 됩니다)

색깔이 빨~갛게 변했다면 좋아요 (약 20초 정도만 볶아주어도 금방 됩니다)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5. 여기에, 아까 준비해둔 (대파 1줌, 다진 마늘(1TB), 생강가루)를 넣고 볶아줍니다.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6. 위에서 만든 간장소스를 부어줍니다
벌써 맛있는 냄새가...ㅎㅎ
기대되는 마파두부가 만들어지고 있어요~

마파두부 만드는 법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7. 물 한 컵(240ml)에 치킨스톡(1/2TB)을 넣고 잘 풀어 초간단 닭육수를 준비해봅니다.. ㅋㅋ (치킨스톡 저는 많이 이용하는데요, 요리 자주 해드실 분들은 치킨스톡 하나 꼭 구비해두세요~)

마파두부가 국물요리?라고 까지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마파두부와 함께 양념된 육수도 같이먹잖아요? 그래서 물만 부으실때랑 이렇게 치킨스톡 넣고 요리하실때랑 맛이 엄청 다를거에요~ (하지만.. 집에 치킨스톡이 없다면 과감히, 생략하시고 물만 부어줍니다)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닭육수

초간단 닭육수를 넣어줍니다 :D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마파두부 만드는 법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8. 이제, 굴소스 1TB, 고추장 1TB, 파슬리가루를 차례로 넣어줍니다.
굴소스 들어가시구요~

고추장 들어갑니다!
두반장 있으신 분들은 여기 두반장을 넣어주세요
한국 가정집에 두반장 있는 집은 많지 않죠 ㅠ_ㅠ ~ 그래서 고추장으로 넣었습니당~ ㅎ

파슬리가루도 넣어주었어요 (없으시면 생략 가능)
파슬리가루가 몸에 좋다고 하는데, 한식에는 넣을 일이 별로 없어서 이렇게 볶음요리에 자주 넣어먹는데 먹음직스럽고 좋아요 ㅎㅎ~

9. 마지막으로 썰어두었던 두부를 넣어줍니다.
* 튀긴두부를 원하시면, 두부를 키친타올에 잘 펼쳐 올려서 수분기를 날린후, 전분가루를 겉에 뭍여 튀긴다음 넣어주시면 되요. 저는 귀찮아서 그냥 넣어주었어요 ㅎㅎ

(튀긴 맛이 훨씬 맛있지만.. 가끔 이렇게 간단히 요리하고 싶기도 하잖아요? ㅎ_ㅎ_)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킹정!
이제 곧! 완성입니다 ㅋㅋㅋ.. 이거 진짜 맛있습니다~

 

10. 전분 + 물에 풀어서 준비해주시구~

전분물을 넣어주시면 마파두부 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 <!!!

 

 

마파두부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진짜 맛있어요! 물론 두부 튀겨서 넣었다면 더 맛있었겠지만~ 진짜 너무너무 맛있는 마파두부입니다 ㅎㅎ

 

 

마파두부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두부 꼭 튀겨 넣지 않아도 맛있어요 :D
두반장 없이도 맛있는 마파두부!

 

 

대패삼겹살로 넣으니 고기 손질도 필요없고 간단해요 ㅎㅎ
그리구 칼칼하고 맛있는 마파두부예요 !

마파두부&nbsp;만드는&nbsp;법&nbsp;황금레시피

마파두부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마파두부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마파두부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꼭 드셔보세요 ㅎㅎ

 

마파두부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역시나 오늘도 한 그릇 뚝딱입니다 ㅋ ㅋ 맛있게 드세요 !!

마파두부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다시만들어 먹을 의향 200%

 

 

고구마 압력솥에 찌기 압력솥삶기 시간

고구마 압력솥에 찌기 [손가락 3개크기 고구마 약 10개분량] 고구마는 일반 냄비보다 압력솥에 찌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예요 시간도 단축되고, 더 맛도 있으니까요^^ 그냥 냄비에 고구마 익히려

happyeasybaking.tistory.com

 

올리브 포카치아 만들기 & 식전빵 만들기

올리브 포카치아 만들기 & 식전빵 만들기 올리브 포카치아는 주로 제가 집에서 집들이나 홈파티를 할때, 꼭 준비하는 식전빵이예요. 이 레시피는 제가 10번도 넘게 만들고, 친구도 선물해주고,

happyeasybaking.tistory.com

[베이킹을 처음 하시나요?/[No설탕 No밀가루]] - 병아리콩 쿠키 만들기 (초코칩 쿠키, 황치즈쿠키, 더블 초코칩쿠키 레시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