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2인분 만들기

본문

반응형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2인분 만들기

왕초보도 할 수 있는 초간단 버전
근데 파는 것보다 맛있는 (୨୧ ❛ᴗ❛)✧

맛 보장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오늘은 초간단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을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저는 남편과 둘이 먹을 분량으로 2인분을 만들었어요!
가루재료를 모두 섞고, 액체재료 섞은뒤 와플기에 구워주기만 하면 끝나는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만들기 !
믹스가 따로 필요없으니 더 좋아요 ㅎㅎ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주로 핫케이크 믹스로 만드시는 분들 많더라구요,
그런데 집에 핫케이크 믹스가 없다면?
이 버전으로 만들어보세요!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만들기

 

재료 [쿠진아트 와플 5장 분량/  2인분]

호밀가루(or 박력분) 300g
바닐라가루 5g
설탕 45g
베이킹파우더 15g
소금 4g
계란 3개 (총 137g)
우유 A 250g
녹인버터 170g

우유 B 120g - 버터밀크용
식초 10g -버터밀크용

* 건강하게 맛있는
다이어트 버전 와플을 만드시고 싶다면,  
설탕 45g -> 에리스리톨 80g + 설탕 5g으로
대체하시면 맛있어요^^

* 2인분으로 남는 것 없이 드시고 싶다면,
레시피를 반으로 줄여주셔도 좋습니다 :D

저는 밀가루 대신
호밀가루를 이용했는데,
호밀가루를 사용하면
글루텐이 워낙 없어서
더더욱 바삭하고
구수한 맛이 들어간
나만의 와플
을 만드실 수 있어요!
( ⁎ᵕᴗᵕ⁎ )❤︎



1.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만들기
            : 버터밀크 만들어 놓기

우유 B 120g - 버터밀크용
식초 10g -버터밀크용

위의 2개를 먼저 섞어둘 거예요

해외레시피들 보면 버터밀크라고 적힌 것들 많죠? 저는 이걸 유럽에서 살 때 버터밀크를 넣어 만들어먹었었는데, 버터밀크는 우리나라에서 구하기가 힘들잖아요? 그래서 우유에 식초를 섞어서 두면, 액체와 함께 몽글몽글하게 응고된 우유를 만들 수 있어요. 그러면 버터밀크와 비슷해져서 한 층 더 맛있고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을 만드실 수 있답니다 ^^ 

우유에 식초를 부어주고 잘 섞은뒤, 약 5분-10분이 지나면 아래처럼 변할거에요.
우리는 이걸 버터밀크대신 사용할꺼예요^^

우유와 식초만 섞어두었는데, 버터밀크처럼 변합니다 ㅎㅎ
버터밀크


우선 이렇게 두신 뒤, 가루재료 계량하러 가볼까요? (그러면 위의 사진처럼 변해 있을꺼에요~ ㅎㅎ)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만들기
 
2. 가루재료들을 다 섞어줍니다.



호밀가루(or 박력분) 300g
바닐라가루 5g
설탕 45g
베이킹파우더 15g
소금 4g

가루재료는 위와 같죠?
이걸 다 함께 넣고 섞어줄꺼에요! 

 

제가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만드려고 여러번 시도끝에 느낀 것은 바삭함의 핵심이 베이킹 파우더의 양이 중요한 것 같아요.
베이킹 파우더는 재료를 부풀리는 역할인데, 더 많이~ 부풀릴 수록 바삭하고 가벼운 식감이 나와요!

 

가루재료들을  다 
거품기로 슬슬 섞어줍니다.

다른 곳들 보면, 가루재료들을 다 체치잖아요?
근데.. 그거 ㅎㅎ 집에서 하면 밀가루 풀풀 날리고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거품기로 모든 가루재료가 잘 섞이도록 해두었습니다 :D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만들기
 
3. 이제는 액체 재료들을
다 섞어줍니다.

계란 3개 (총 137g)
우유 A 250g
녹인버터 170g
위에서 만들어둔 버터밀크
(우유 B 120g + 식초 10g )

저는 계란 3개를 사용했는데,
작은 계란이라서 총 137g이 나왔어요
집에있는 계란마다 무게가 다르니,
총 무게를 맞춰주세요 ^^
딱 맞지 않으면, 차이나는 무게만큼
우유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우유보단 계란이 많이 들어가야 맛있어요!
계란 자체의 고소한 맛이 느껴질 때,
오! 이거 파는 것보다 맛있네?
그런 생각 드실꺼에요ㅎ

계란을 넣은뒤,
우유를 250g 부어주세요
+ 아까 처음에 만들어둔
버터밀크(우유+식초)까지
넣어줍니다

녹인버터 170g까지 넣어줍니다.
버터를 녹여 넣어주면 풍미가 좋아요 ㅎㅎ

우리집엔 버터가 없어요ㅠㅠ~ 그러신 분들도 있죠? 그러면, 식용유나 해바라기유 등 넣어주시면 됩니다.
버터의 향은 느껴지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게,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을 드실 수 있어요

 마지막 버터밀크까지 빼놓지 말고 넣어주시고 잘 섞어줍니다.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만들기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만들기
 
4. 자, 이제 잘 섞어주면 반죽 완성!

 반죽 완성된 질감 한번 보실까요?
영상으로 한번 확인해보세요!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만들기
 
5. 쿠진아트 와플기를 예열해줍니다.

예열할 때, 버터를 잘 발라주시구요

 

 

저는 와플기에서 4번 온도로 예열했어요 (약 5분)

쿠진아트 와플기는
이렇게 예열이 다 되면,
초록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잘 된 반죽을 부어줍니다.
부풀어 오르기때문에,
너무 욕심내지 않고 넣어주세요 ㅎ

 몽글몽글 부풀어 올라요 ㅎㅎ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쿠진아트 와플 굽기 시간은 처음엔 7분으로 굽습니다.
그리고 2번째 와플부터는
온도를 3으로 낮추고 5분만
구워도 충분해요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만들기 완성!!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진짜 맛있어요!

 

온도를 3으로 낮추고 5분만 구워낸
두번째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각 잡힌거 보이시나요?
바삭한! 그 느낌 그대로 ㅎㅎ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계속 굽습니다 ㅋㅋ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꽁다리 남은것까지 모두!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와플엔 역시 사과잼 아닌가요? ㅎ

슈가 파우더 솔솔~ 뿌려주면
사먹는 것 부럽지 않은 바삭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남은것은
이렇게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실에 얼려두면
나중에 후라이팬에
데우기만 해도 드실 수있어요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만들기
맛있게 드세요  > <

바삭한 아메리칸 와플

 

버터향 가득한 플레인 스콘 만들기 스타벅스 스콘이 생각날때 레시피

플레인 스콘 만들기 scone 프랑스에서 매일 오후 4시의 티타임에 마들렌을 먹는다면, 영국에서는 매일 오후 4시쯤 스콘을 먹는다는 말이 있어요. 스콘은 밀가루 반죽에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부풀

happyeasybaking.tistory.com

 

커피드로잉말차프라푸치노 스타벅스 레시피 집에서 홈카페

커피드로잉말차프라푸치노 스타벅스 레시피 2022년 스타벅스 여름 신메류, 커피드로잉말차프라푸치노 혹시 드셔보셨나요? 스타벅스 메뉴 추천을 하라면 이제 저는 이 음료를 꼭 먹어보라고 해

happyeasybaking.tistory.com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여러분, 이거 진짜 그냥 브라우니 같죠? 여기 밀가루 한 톨 들어가지 않은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 레시피 알려드리려 들고 왔습니다 ㅎㅎ~ 진짜 너무 신

happyeasybaking.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