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토 간식] 집에서 만드는 요거트.. (feat. 기피하라지만 피할수 없는 나의 요거트) + 수제 그릭요거트 만들기

본문

반응형

 

보기만해도 먹고싶은 요거트........! (Image by Aline Ponce)

 

밖에서 사먹는 요거트들은 하나같이 모두 달다...ㅠㅠ 키토식하는데, 당류를 끊고자하니 요거트가 생각나서 근질근질............ 결국 요거트를 만들고야 말았다. 허허 :)

 

요거트 만들기 (초간단 레시피)

* 약 90g 기준, 한 통을 10번정도 나누어 먹는다고 한다면 한번에 약 5.4g 정도의 탄수화물을 섭취합니다.

 

 

 

 

* 재료 

우유 900ml (강화우유 칼슘우유, 그런거 말고 그냥 우유로 해주세요)

요거트 발효유 1/2개 (매일 바이오, 불가리스 등 추천!)

+ 요거트 발효기(마이유니! 강추>_<)

 

 

 

* 만드는 법

 (만드는 시간 : 우유뜯고, 요거트 섞는시간 1분. 발효시간 : 최소 8시간)

1. 우유에 요거트 발효유를 섞는다.

2. 요거트 발효기에 넣는다.

3. 최소 8시간을 기다린후 꺼낸다

 

[ 만드는 과정 ] 오른쪽으로 누르면 다음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01234
요거트 만드는 과정

 

 

잠을 자고 일어나면 완성되는 요거트. 채반에 요거트를 넣고 또 5시간정도 기다려주면 꾸덕꾸덕한 그릭요거트를 맛볼 수 있다. 행복한 맛을 즐기며, 오늘도 키토식을 마무리! ㅎㅎ

 

[ 그릭요거트 만들기 ]

1. 송송뚫린 채반에 면보를 올리고 요거트를 담는다.

 

 

 

2. 그대로 5시간 - 8시간정도 둔다. 오래두면 둘수록 더 꾸덕꾸덕한 맛의 그릭요거트를 맛볼 수 있다. 

 

 

 

3. 완성된 그릭요거트! 꾸덕꾸덕한 맛이 일품이다. 완성된 그릭요거트는 냉장고에 넣고 3일안으로 먹는 것이 좋다. 

 

 

 

 

+ (뜬금없지만..)요거트 기계 추천! : 마이유니 요거트 기계

수많은 요거트 기계중에서 이 기계 사실 참 좋다. 마이유니 요거트 기계는 한달 넘게 쓰고 있는데 정말 내돈내산 솔직 후기다. 다른 기계들은 여러 유리병에 우유도 나누어 담고 요거트스타터나 불가리스 요구르트등을 또 나누어담고 열심히 흔들어준 뒤 유리병에서 요거트를 꺼내먹고 유리병 설겆이를 해야한다. 그런데, 마이유니 요거트 기계는 우유팩 그대로에 불가리스 하나 따 넣고, 잘 흔들어준 뒤 우유팩 그대로에서 그릇에 담아내기만 하면 끝!나는 엄청나게 편리한.........기계다. 요거트 마니아로서, 이 기계 산 뒤로 일주일 내내 요거트를 해먹었었다. 기계 살지 고민중이시라면 이 요거트 기계 정말 추천합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