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o설탕 No밀가루 다이어트때 먹어도 되는 무설탕 그래놀라 레시피 만들기

본문

반응형

블루보틀 커피 드셔보신적 있으신가요? 커피가 너무 맛있죠 ㅎ

아는 분께서 바리스타인데, 저에게 블루보틀 책을 선물해주셨어요.
블루보틀 책에는 커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디저트 레시피들도 실려있어요 :)
그 중에서 이 레시피는 블루보틀 책에서 가져온 레시피를 조금 변형한 레시피랍니다.

블루보틀 원본 레시피 : 황설탕과 겨울에 어울리는 향신료가 들어간 그래놀라

블루보틀 책 그래놀라 사진

 

오늘은 그래놀라 1Kg을 만들거에요.
블루보틀 책에서도 그래놀라를 만드는 과정은
간단하지만 오래걸리는 면에서
넉넉히 만들어두고 먹는것을 추천하고 있어요 !
저는 만들어두고 얼려서 2-3개월 먹는답니다.

무설탕 그래놀라 만들기



무설탕 그래놀라 재료
[총 1Kg 분량]

코코넛가루 275g
크리스피오트 230g
코코아가루 30g
계피가루 (시나몬가루) 5g
에리스리톨 300g
소금 한꼬집
물 80g
카카오버터 80g [일반버터 or 식용유 대체 가능]

무설탕 그래놀라 완성


1. 무설탕 그래놀라 만들기 :
코코넛가루, 크리스피오트를 계량해주세요.
코코아가루 30g + 계피가루를 5g 넣고
같이 잘 섞어줍니다.

코코아가루와 계피가루는 맛과 향을 담당해요.
집에 있는 맛있는 가루와 향신료가 있다면
응용해서 그래놀라를 만들어보세요 ^^

 

2. 무설탕 그래놀라 시럽만들기 : 에리스리톨 300g, 소금한꼬집에 물 80g을 넣어서 녹여줍니다.
에리스리톨은 생각보다 잘 녹지 않아요.
에리스리톨의 녹는점은 119도~123도라고 해요 :)
천천히 끓여주면서 모두 녹을때까지 잘 저어주세요.

[TIP. 저는 황설탕의 맛을 넣기 위해서 25g정도의 황설탕을 같이 넣어주었어요. 빼도 무방해요!]

 

3. 녹아서 뜨거워진 시럽에 불을 끈 상태에서 카카오버터 80g을 넣고 녹여줍니다.
카카오버터를 넣어주면 초콜릿맛이
은은하게 나는 그래놀라를 드실 수 있어요 ^^

카카오버터 넣기

 

카카오버터까지 모두 녹은 시럽이예요.
카카오버터를 넣었기때문에 에리스리톨만 넣어서 끈적거림이 적은 시럽을 만들었어도
그래놀라가 끈끈하게 서로 붙어있을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시럽을 잘 섞어둔 1번 재료들에 부어줍니다.


잘 섞어주면 아래처럼 섞여져요 ^^


베이킹팬에 유산지나 테프론시트를 깔아줍니다


4. 팬닝
넓고 고르게 잘 펼쳐주세요.
저는 오븐을 위즈웰 42L용량을 사용하는데,
2팬 정도로 나누어 구우니 딱 맞아요 ㅎㅎ

5. 굽기
윗불 / 아랫불 120도
70분을 구워주세요 ^^

저는 이렇게 위, 아래로 겹쳐 구워서
40분정도 되었을때 위, 아래를 바꿔주고
팬을 180도씩 돌려주었어요 ^^


그래놀라가 구워지는 동안에
집안 가득히 은은한 코코아향과 계피향이 흘러요
기대되는 맛...!

+저는 위의 그래놀라에서 조금 더 맛있게
업그레이드를 시켜주었어요!
추가재료(옵션)
칼리바우트 화이트초콜릿 청크 50g
크랜베리 말린 것 80g
건포도 50g


완성되어 열기가 모두 식은 맛있는 그래놀라에
위의 재료들을 넣어주었어요.


완전한 무설탕 그래놀라를 원하신다면,
위의 추가 재료는 빼주시는 게 당연하겠죠? :0


그래놀라 맛있게 보관하기

그래놀라

완성된 그래놀라는 이렇게
이중으로 포장되는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보관해주시면,
2-3개월은 넉넉히 드실 수 있어요 ^^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하루 되세요!

무설탕 그래놀라 만들기

 

그래놀라와 어울리는 한 잔, 커피드로잉 말차프라푸치노 레시피

 

커피드로잉말차프라푸치노 스타벅스 레시피 집에서 홈카페

커피드로잉말차프라푸치노 스타벅스 레시피 2022년 스타벅스 여름 신메류, 커피드로잉말차프라푸치노 혹시 드셔보셨나요? 스타벅스 메뉴 추천을 하라면 이제 저는 이 음료를 꼭 먹어보라고 해

happyeasybaking.tistory.com

 

 

맛있는 프로틴바 만들기

집에 남아도는 프로틴가루들을 어떻게 맛있게 먹을지 고민하다가 프로틴바로 만들어먹어야겠다 생각이 들어 만들게 된 프로틴바예요. 오븐에 굽는 레시피인데, 구워져나오는 순간 엄청나게 고

happyeasybaking.tistory.com

 

 

버터향 가득한 플레인 스콘 만들기 스타벅스 스콘이 생각날때 레시피

플레인 스콘 만들기 scone 프랑스에서 매일 오후 4시의 티타임에 마들렌을 먹는다면, 영국에서는 매일 오후 4시쯤 스콘을 먹는다는 말이 있어요. 스콘은 밀가루 반죽에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부풀

happyeasybaking.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