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본문

반응형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다이어트 간식 병아리콩 브라우니

여러분, 이거 진짜 그냥 브라우니 같죠?
여기 밀가루 한 톨 들어가지 않은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 레시피
알려드리려 들고 왔습니다 ㅎㅎ~
진짜 너무 신기하게, 정말 맛있어요!
오빠한테 병아리콩 이야기 안하고 줬는데,

 

와~ 이거 왜이렇게 맛있어?
라면서 2개나 먹은 브라우니 랍니다 ㅋㅋ
궁금하시죠? 

다이어트 간식 병아리콩 브라우니

단면도 보시면 꾸덕~ 한 브라우니 느낌
그대로 가지고 있는 브라우니예요 ㅎㅎ
만드는것도 엄청 간단합니다 :D
같이 만들어볼까요?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재료 : 2호 파운드틀 2개 분량
삶은 병아리콩 500g   
계란 2개 = 110g
바나나 160g
코코아버터 60g (없으시면, 식용유로 대체)
바닐라 오일 2g (생략 가능)
설탕 100g
코코아파우더 50g
베이킹 파우더 9g
소금 1g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1. 먼저 병아리콩을 불려주세요
(최소 12시간)

저는 병아리콩을 삶거나 볶거나 하려고 하면, 밤에 잠 자기전에 물에 불려놓고 그 다음날 요리를 해요. 
더운 여름날엔 물에 푹 담궈서 냉장고에 두고 주무시고 일어나시면 되고, 요즈음 같은 4월의 선선~한 날씨면 상온에 두고 주무시고 일어나시면 병아리콩이 물을 흠뻑! 먹고 통통하게 불어난답니다 :D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2. 다 불려진 병아리콩은 삶아줍니다.

저는 압력솥에 중불로 15분
- 뜸들이기로 삶아주었어요^^
일반 냄비로 삶으시면
약 1시간정도 충~분히 삶아주시면 됩니다
.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다 삶아진 병아리콩
물은 버려주시구요 

3. 이제 모든재료를 넣고
한번에 갈아줄 꺼예요 :)


[믹서에 넣을 재료]
삶은 병아리콩 500g   
계란 2개 = 110g
바나나 160g
코코아버터 60g
바닐라 오일 2g
설탕 100g
코코아파우더 50g
베이킹 파우더 9g
소금 1g

 

만약에, 설탕도 넣고싶지 않으시다! 그러면 설탕 100g을 에리스리톨 200g으로 바꾸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에리스리톨도 100g으로 했더니 단맛이 너무 안나서 먹기가 힘들 정도더라구요 ~



믹서에 병아리콩 넣어주시고,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그 위에 바나나도 넣어주시구요~ 
(저는 냉동바나나를 넣었어요!)

바나나를 넣어주면 바나나가 달기 때문에
설탕을 많이 넣지 않아도
달달한 맛을 즐길 수가 있어요.
기왕 다이어트 간식으로 만드니까
이렇게 하시면 더 좋겠죠? ㅎㅎ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코코아버터도 넣어줍니다.

집에 코코아버터가 없으시면, 원하시는 오일(해바라기유, 식용유 등)으로 넣어주시면 되요!
코코아버터는 초콜렛을 만드는 원료인 카카오에서 뽑아낸 버터인데, 이 버터를 넣어주면 훨씬 더 초콜릿같은 브라우니가 만들어져요. 향도 은은하게 초콜렛 향이 배어있는 버터입니다. 베이킹을 많이 하지 않는 가정에는 이 버터가 없을 수 있으니, 걱정마시고 원하시는 오일을 넣어주세요 :D

+ 다만, 향이 있는 올리브오일을 넣으시면 나중에 약간의 올리브 향이 배어날 수 있는 점 감안하고 넣어주시면 됩니다.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다이어트 간식

 

바닐라오일도 넣어주시구요~
* 없으시면 생략 가능!

이 재료는 바닐라 향을 더해주는 재료이니,
없으시면 사용하지 않으셔도 되요.
혹시 바닐라가루가 있으시면
5g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모든 가루류를 넣어줍니다 :D

설탕 100g, 코코아파우더 50g
베이킹 파우더 9g, 소금 1g

 
 

4.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이제 모든 재료를 곱~게 갈아줍니다.

 

중요한 것은 병아리콩 입자가 느껴지지 않을정도로 곱~게 갈아주는 거예요.
입자가 보이지 않을정도로 충분히 갈아주세요 ^^
저는 닌자 믹서에서
아이스크림 기능으로 갈아주었어요 ~
꾸덕~한 느낌 그대로여도 잘 갈려졌어요 ㅎㅎ

 

5. 병아리콩 브라우니 반죽
만들기 완성!

약간 꾸덕~한 질감 보이시나요?
이정도면 다 된겁니다! 

 

6. 팬닝하기 : 병아리콩 브라우니
반죽을 팬에 담아주세요

 윗면을 평평하게
주걱으로 다듬어줍니다

 

저는 2호 파운드 틀
2개에 담아주었어요 ^ ^

 

7. 병아리콩 브라우니 굽기
오븐온도 : 160도, 시간 : 25분

 

다 구워진 브라우니는
틀에서 식을때까지 둔 뒤 꺼내어줍니다.
이 때 고소~하고 달달~한 맛있는 냄새가 집 안에 가득차요. 이 때 드시고 싶다고해서 푹 찔러보시면 물컹~한 반죽일 꺼예요. 브라우니 반죽은 꺼내자마자 먹을 수는 없어요 ㅠ_ㅠ (아쉽죠?)
완전히 식은 뒤 적당하게 굳은 다음에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병아리콩 브라우니
다이어트 간식 만들기 완성!!

병아리콩 브라우니

 

병아리콩 브라우니 다이어트 간식
자, 이제 잘 잘라줍니다.

 

 

병아리콩 브라우니 다이어트 간식
와.........진짜 찐 맛있어요!!!

병아리콩 브라우니라고 안하면,
그냥 브라우니인 것 같은 맛

물론 완벽하게 100% 브라우니다!
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우리 다.. ㅋㅋㅋ 브라우니 무슨맛인지 알잖아요?)
하지만, 이걸 다이어트하면서 죄책감 없이 먹을 수 있다는게 진짜 최고인 것 같아요.

특히나, 예민하지 않은 오빠한테 주니, 병아리콩은 상상도 못하더라구요.
이거 이렇게 잘라서 하나씩 하나씩 소분해서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간식 당기실때 드시면 진짜 최고의 간식이 될 겁니다 ㅎㅎ~

아니, 단면 보세요~
이거 진짜 브라우니랑 식감이 똑같아요!

꾸덕하고 달달~한 맛! 은은하게 단 맛이 나요
엄청 단 맛은 아닙니다. 그렇게 드시려면 설탕을 2배로, 200g 넣으셔야하는데.. 그러면 구지 왜 병아리콩으로 만들어드세욬ㅋㅋㅋ 그냥 밀가루 팍팍 넣고 바나나도 빼버리고 초콜릿으로 꾸덕~하게 드시면 되는데, 여기까지 병아리콩 레시피를 찾아오셨다는 것은!  건강하게 드시려는 것 아니겠어요 :ㅇ? ㅎ
(물론 더 달게 만드셔도 되겠지만.. 우리 건강하게 먹으려고 병아리콩으로 만드는 거니깐~ ^^)

병아리콩 브라우니 다이어트 간식
꾸덕한 식감 + 브라우니 판박이 > < 

 
 

병아리콩 브라우니 다이어트 간식

이거 맛있어서 자르면서 다 먹게될까봐
예쁘게 접시로 담아왔습니다.

보이시나요~ 
이거 진짜 후회 안하실 맛 보장합니다! ㅎㅎ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병아리콩 브라우니 만들기
도전 꼭 해보세요 :D

성공하셨다면,
댓글로도 소식 알려주세요 ~
오늘도 맛있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ㅎㅎ


다이어트 간식 그래놀라
만들기가 궁금하시다면~?

 

No설탕 No밀가루 다이어트때 먹어도 되는 무설탕 그래놀라 레시피 만들기

블루보틀 커피 드셔보신적 있으신가요? 커피가 너무 맛있죠 ㅎ 아는 분께서 바리스타인데, 저에게 블루보틀 책을 선물해주셨어요. 블루보틀 책에는 커피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디저트 레

happyeasybaking.tistory.com

 

버터향 가득한 플레인 스콘 만들기 스타벅스 스콘이 생각날때 레시피

플레인 스콘 만들기 scone 프랑스에서 매일 오후 4시의 티타임에 마들렌을 먹는다면, 영국에서는 매일 오후 4시쯤 스콘을 먹는다는 말이 있어요. 스콘은 밀가루 반죽에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부풀

happyeasybaking.tistory.com

 

 

[초보 홈베이킹] 실패없는 간단한 바닐라 마들렌 만들기

마들렌 madeleine 프랑스의 대표적인 티 쿠키인 마들렌.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의 마들렌은 프랑스에서 매일 오후 4시의 프랑스의 르 구테(le goûter, 티타임)에 커피나 차와 함께 먹어요. 밀가루, 버

happyeasybaking.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